안녕하세요. 서천군수 김기웅입니다.
먼저, 서천특화시장의 쓰레기 문제로 인해 불편을 겪고 계신 점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께서 제기하신 사항을 면밀히 검토하였으며, 이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귀하께서는 서천특화시장 내 쓰레기가 15일 이상 수거되지 않아 악취와 위생 문제가 발생했으며, 수탁사가 해당 쓰레기를 생활쓰레기로 인정하지 않아 수거를 거부했다고 문의하셨습니다.
앞서 서천특화시장에서 발생한 쓰레기 문제는 서천군환경미화노조와 우리 군 간의 견해차에서 비롯되며, 이에 따라 정확한 기준을 설정하고 적절한 방안을 마련하고자 환경부에 질의를 요청한 상태입니다.
또한, 일부 상인들이 쓰레기 배출 요령을 준수하지 않아 분리배출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점도 수거 과정에 어려움을 더한 원인으로 파악되어, 상인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분리 배출을 통해 문제 해결에 협력해 주실 것을 안내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군은 서천특화시장 내 쓰레기를 사업장 폐기물로 전환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며, 이번 문제를 신속히 해결하고, 향후 재발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나 의견이 있으시면 경제진흥과 경제정책팀(☎ 041-950-4125)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주민 여러분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