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군민과 함께새로운 서천! 변화된 서천! 행복한 서천!

군수에게바란다

서천군민 여려분 야단입니다 글의 상세내용

『 서천군민 여려분 야단입니다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서천군민 여려분 야단입니다
작성자 고구마 등록일 2004-01-12 조회 852
첨부  
서천군민 여려분 야단입니다.....
아침뉴스에서 들으니 서천앞바다 의모래를 군산 새만금강 매림용으로 파간다 하니 이게 원말 입니까
지난 군산공단 매립도 장항의 앞바다에서 모래를 파서 매립을 한줄 아는데
만약 장항의앞바다 모래를 전북의 새만금강 매립용 으로쓴다면.

장항 앞바다 뿐만아니라. 마서 . 비인 (비인해수욕장) 더 나아가 서면의 월하성.
뛰섬목 .
서면의 앞바다가 위혐하니 장항앞바다에서 절대 모래를 채취 못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안면도 의 바닷가 모래가 자꾸 유실되는 이유가 무었인지 아시껫는지요
안면도앞 원거리 바다에서 크나큰 배가 모래를 계속 채취하기 때문입니다

바다의 모래는 파 내는곳만 없어지는것이 아님니다 조류로 인하여 모래가 반경몃십 km까지
움직인다는것을알아야합니다

절대 장항 앞바다의 모래는 잘 보존했다가 장항 공단 건설매립용 으로 써야합니다
잘못하면 내 밥그릇 남 한테 다 빼았기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004,1.12.

삭제

서천군민 여려분 야단입니다 글의 상세내용

『 서천군민 여려분 야단입니다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서천군민 여려분 야단입니다
작성자 서천군수 등록일 2004-02-05 조회 704
첨부  
장항항의 준설은 군산지방해양수산청에서 장항항과 군산항으로 나누어 매년 시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항만 입출항 선박의 최소 수심확보를 위한 항로 유지를 위해 실시하고 있으며

장항항의 경우 2001.12.28. 1만톤급 2척이 접안할 수 있는 부두가 완공되었으나 항로의 수심이 확보되지 않아 5천톤급이 입출항하고 있는 실정으로 준설 예산의 확대 확보가 필요한 실정입니다.

현재, 장항항의 준설토는 군산지방해양수산청에서 조성한 투기장에 투기하고 있으며 새만금 매립용으로 검토된 것은 현재 조성된 투기장이 앞으로 3년~4년정도 밖에 사용할 수 없는 용량으로 지속적으로 장항항의 준설이 필요한 것을 감안할 때 앞으로 준설토 투기장 조성지 선정이 어렵고 투기장 조성에 막대한 예산이 소요되어 새만금 투기가 고려되고 있으나 새만금으로의 투기는 2004년말 완료되는 이용계획 용역에 따라 농업용지로 활용하게 될 경우에만 가능하며 사업주체와의 협의를 거쳐 결정될 사항입니다.

군산지방해양수산청에서는 국가산업단지 장항지구에 준설토가 필요할 경우 준설장소와 가까워 새만금보다 유리하므로 가호안 시설등 준설토 투기조건이 조성되고 사업자가 준설토의 성분이 사업목적에 적합하다고 판단하여 필요로 할 경우 가능 할 것이라는 답변이 있었습니다.

변함없이 서천을 더욱 사랑하여 주시길 당부드리면서
앞으로도 군정에 대한 건설적인 제안이나 건의사항 등을 제출하여 주시면 적극 검토하여 반영토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답변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군수_군수에게바란다(공개)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이전 무지한 안내
다음 관광안내책및 산에관련된 자료부탁합니다.
담당부서 :
자치행정과
연락처 :
041-950-4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