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미래 생명농업을 만들어가는 서천군농업기술원!!

보도자료

알림마당 센터소식 보도자료

서천군 귀농귀촌인과 지역민 '함께 그리고 따뜻하게' 게시판 상세보기

농기센터_포토갤러리

제목 서천군 귀농귀촌인과 지역민 '함께 그리고 따뜻하게'
작성자 이철순 등록일 2022-06-21 조회 174
첨부 jpg 파일명 : 서천군 귀농귀촌인과 지역민 '함께 그리고 따뜻하게'.jpg 서천군 귀농귀촌인과 지역민 '함께 그리고 따뜻하게'.jpg 바로보기
?atchFileId=FILE_000000000170924&fileSn=0 서천군 귀농귀촌인과 지역민 '함께 그리고 따뜻하게'.jpg
이전 다음
서천군농업기술센터가 도시민이 정착하기 좋은 마을을 육성하기 위해 운영하는 소통 화합 프로그램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 화합교육’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교육은 이달 14일부터 22일까지 읍·면별 1개 마을씩 총 13회에 거쳐 진행되며, 귀농귀촌인 이주가 활발한 마을, 지역주민과의 화합이 필요한 마을 위주로 작년에 이어 2년째 추진 중이다.

사업을 추진하는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지원팀 관계자는 "도시민을 마을 융화과정 중 선입견과 탓세를 가장 큰 갈등요인으로 보는 만큼, 이를 해소하기 위해 마을 주민과 소통.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 사업의 취지를 전했다.

교육은 충남귀농귀촌학교 정경환 학교장의 '이미지 현상화를 통한 지역민과의 갈등요소 해소 특강' 과 농업기술센터의 '농작업 효율 증가 및 피로도 해소를 위한 보조구 활용 농업활동 안전 생활화 교육' 이 진행된다.

교육에 참석한 귀농 4년차 선배 귀농인 김 모 씨(62세)는 "이주 후 농업을 처음 시작할 때에는 눈치껏 시기별 작업하는 내용을 따라했으나, 지금은 자연스럽게 물어보기도 하고 가르쳐 주기도 한다" 면서 "먼저 대화로 다가갈 용기를 내는 것이 정말 필요한 만큼 이번 교육이 새롭게 이주해 오는 도시민들에게 좋은 자리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농기센터 장순종 소장은 "이번 교육으로 지역민과 이주민이 마음의 문을 열고, 활력 넘치는 농촌마을을 조성하는데 서로 협력하기를 바란다" 며 "향후에도 주민 화합 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가겠다" 고 전했다.

서천군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지원팀은 화합 교육 외에도 늘어나는 청년귀농인의 지원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농촌에서 살아보기, 지역정착 홍보 동네작가 욱성 등 다양한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담당부서 :
농업지도과
연락처 :
041-950-6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