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열린공간 공지사항

이재민 심리지원 이용안내 글의 상세내용

『 이재민 심리지원 이용안내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 부서명 , 등록일 , 조회 , 첨부 ,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이재민 심리지원 이용안내
부서명 건강증진과 등록일 2024-07-16 조회 389
첨부 jpg 파일명 : 이재민 심리지원.jpg 이재민 심리지원.jpg 바로보기
?atchFileId=FILE_000000000181789&fileSn=0 이재민 심리지원.jpg
재난으로 받은 마음의 상처, 그대로 두지 마세요.
서천군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마음회복을 도와드립니다.

■ 재난의 유형
- 자연재난: 홍수, 지진, 태풍, 대설
- 사회재난: 화재, 감염병, 교통사고

■ 재난경험유형
1차: 재난으로 인해 직접적으로 충격이나 손상을 받은 사람
2차: 1차 피해자의 가족이나 친인척, 가까운 지인
3차: 재난상황에 참여하였던 재난 관리자들로 구조, 복구 작업에 참여한 소방관, 경찰관, 응급요원,
정신건강 관련 종사자 등
4차: 재난의 1차 피해자를 제외하고 재난이 일어난 지역사회에 거주하는 주민
5차: 매스컴이나 대중매체를 통하여 간접적인 심리적 스트레스를 겪는 사람 등

■ 재난 경험시 주요반응
- 정신적: 불안, 우울, 죄책감, 무감각 등
- 신체적: 불면, 통증, 피로감, 식욕변화 등
- 인지적: 기억력 감소, 집중력 저하 등
- 행동적: 위축된 대인관계, 분노, 활동감소 등
- 그 외 : 자신감 상실, 소외감 등

■ 이용안내
- 대상: 재난경험자 및 가족, 서천군민
- 시간: 평일 09:00~17:00
- 문의: 041)950-6730
- 신청: 이용신청→방문일정 조율→ 심층평가 및 상담→ 서비스 등록 및 서비스 제공

■ 상담 및 문의 전화
- 지자체 상담 24시간 심리상담 핫라인: 1577-0199
- 충청권 트라우마센터: 041)850-5883
- 서천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041)950-6730

귀하의 몸과 마음의 회복을 위해 서천군이 함께 합니다.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보건소_공지사항 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이전
다음

담당부서 :
보건행정과
연락처 :
041-950-6705